
지난 22일(한국시간) 미국 CBS스포츠는 골든스테이트의 스테판 커리와 지미 버틀러 조합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매체는 버틀러의 합류가 커리를 '완벽한 슈퍼스타'로 만들었으며, 서로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스타일 덕분에 NBA 최고의 듀오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플레이오프 토너먼트 인과 서부 8강 1차전에서 두 선수가 보여준 경기력이 르브론 제임스와 루카 돈치치 듀오보다 "훨씬 더 강력했다"고 높이 평가했다.
버틀러는 시즌 중반 트레이드 마감 시한에 마이애미 히트에서 골든스테이트로 극적으로 이적했다. 당시 골든스테이트는 커리가 집중 견제에 시달리고 드레이먼드 그린의 역할이 제한적이며 신예들의 성장이 더딘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윈 나우(Win Now)'를 위한 마지막 시도로 버틀러를 영입했고, 커리의 선수 말년에 예상치 못한 강력한 파트너를 안긴 셈이었다.
버틀러 합류 후 골든스테이트는 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극적으로 서부 플레이오프에 합류했다. 그리고 서부 2위 팀인 휴스턴 로케츠와의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승리하며 이변을 일으켰다. 휴스턴은 프레드 밴블릿, 알페렌 센군을 중심으로 한 원투 펀치와 급성장한 제일런 그린, 그리고 강력한 에너지 레벨과 수비력을 자랑하는 팀이었다.

하지만 커리와 버틀러 듀오는 노련함과 완벽한 조화로 휴스턴의 강력한 수비를 무력화시켰다. CBS스포츠는 "스테판 커리가 있다고 버틀러는 자신의 역할을 축소하지 않는다. 두 선수는 상호 보완적"이라며 "커리는 3점슛 트렌드를 이끈 슈터이고, 버틀러는 페인트 존을 기반으로 자유투 획득 능력과 공수 겸장을 갖춘 포워드"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1차전에서 커리는 31득점을 올렸고, 버틀러는 25득점, 7리바운드, 6어시스트, 5스틸을 기록하며 전방위적인 활약을 펼쳤다. 두 선수는 총 38개의 슈팅을 시도해 22개를 성공시키며 66점을 합작, 휴스턴의 파괴적인 수비를 상대로 매우 효율적인 공격력을 선보였다. 특히 버틀러는 코트 마진이 무려 +14에 달했다.
CBS스포츠는 두 선수의 플레이 스타일을 분석하며, 커리가 때때로 어려운 시도 속에서도 폭발적인 득점력을 유지하는 반면, 버틀러는 침착하게 경기를 운영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고 설명했다. 매체는 이러한 상호 보완적인 특성이 두 선수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들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보여주는 증거이며, 플레이오프에서 이 듀오를 막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라며 상대 팀들이 경계해야 할 대상임을 분명히 했다. 결국 커리와 버틀러 듀오의 활약이 골든스테이트의 플레이오프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체크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추천 Info
BEST 머니이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