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20일 푸껫 까따 비치에서 60대 스웨덴 남성이 숨졌고, 21일엔 바나나 비치와 나이톤 사이에서 30대 러시아 남성이 파도에 휩쓸려 사망했다. 22일에는 빠통 비치에서 20대 미국인 남성 시신이 발견되었으며, 같은 날 푸껫 남서쪽 바닷가에서도 외국인 남성 2명이 파도에 휩쓸려 1명이 숨지고 1명은 중태에 빠졌다. 앞서 7일엔 10세 캐나다 소녀가 거센 파도에 휩쓸린 후 시신으로 발견되는 등 연이은 비극이 발생했다.
현지 매체들은 사고 원인으로 몬순기(우기)에 발생하는 강한 이안류와 거친 파도를 지목한다. 이안류는 해안으로 밀려든 물이 빠르게 바다로 빠져나가는 현상으로, 수영에 능숙해도 순식간에 먼바다로 밀려나 매우 위험하다. 푸껫은 6~10월 몬순 우기 동안 강한 이안류가 자주 발생한다.

문제는 안전 관리 시스템의 허점이다. 사고 당시 안전 요원 부재와 미흡한 경고 체계가 피해를 키웠다는 지적이 나온다. 특히 까따 비치에서는 구조 요청에도 안전 요원이 없었다는 증언이 있었고, 야간에는 안전 요원 부재로 수영객들이 무방비 상태라는 비판이 제기된다.
맹독성 바다생물인 '푸른갯민숭달팽이'가 푸껫 바닷가에서 잇따라 발견되는 것도 또 다른 위험 요소다. 이 달팽이는 맨손으로 만질 경우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맹독을 지니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잇따른 사고에 태국 당국은 뒤늦게 안전 요원 증원, 경고 깃발 및 표지판 설치, 관광객 대상 안전 캠페인 확대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푸껫을 찾는 관광객들은 아름다운 바다를 즐기기에 앞서 안전 수칙 준수와 위험 요소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붉은 깃발이 게양된 해변에서는 절대 입수하지 않는 등 안전 의식을 높여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체크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EST 머니이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